조창호 기자
'2025 DUDC 고객참여단 어반어스 1기’ 발대식. 대구도시개발공사 제공.
대구도시개발공사(사장 정명섭)는 6월 25일 공사 사옥에서 ‘2025 DUDC 고객참여단 어반어스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고객 중심 경영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시민 15명이 참석했다.
위촉장 수여 후, 고객참여단의 활동 계획을 공유하고 공사와 시민 간 실질적인 소통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객참여단은 사업 현장을 직접 점검하며 서비스 개선점을 발굴하고, 공사는 이를 경영 계획에 적극 반영해 공공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번 1기 참여단은 청년층(20∼30대) 7명, 장년층(40∼50대) 4명, 시니어층 (60대 이상) 4명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세대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할 계획이다.
올해 처음 도입한 명칭 ‘어반어스(Urban, Us)’는 ‘도시(Urban)’와 ‘우리 (Us)’를 결합한 이름으로, ‘우리가 곧 도시(개발공사)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통해 공사는 고객이 주체가 되는 도시개발을 실현하고자 한다.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어반어스는 단순한 참여단을 넘어, 대구 도시개발공사의 든든한 동반자입니다.
시민의 생생한 목소리가 곧 공사의 나아갈 방향이 될 것입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여 시 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공사는 참여단의 의견을 바탕으로 고객 불편 요소를 선제적으로 개선하고, 공공기관의 책임성과 투명성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