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정환
달성군 수출유공 기업 감사패 수여 사진(좌측부터 정영곤 (주)렉스코 대표이사, 이유현 (주)구영테크 부사장, 정은주 달성부군수, 김해수 (주)태광아이엔티 대표). 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지난 10일 제14차 달성군 기업 CEO 세미나 행사에서 제62회 무역의 날을 기념해 지역 내 수출 유공 3개 업체에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업체들은 ㈜구영테크, 주식회사 렉스코, ㈜태광아이엔티로, 유관기관의 추천과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뛰어난 수출 실적을 인정받은 기업들이다.
㈜구영테크(대표 김대원, 이희화)는 39년의 업력을 자랑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로, 해외 규격 인증 취득 및 특허 출원을 통해 괄목할 만한 수출 실적을 기록했다. 이 회사는 2023년 대구국가산업단지 대구2공장의 증설을 통해 지역 내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주식회사 렉스코(대표 정영곤)은 실내 헬스운동기구 전문 제조업체로, 2025년 대구광역시 스타기업으로 지정된 바 있다. 렉스코는 매년 국내외 피트니스 전시회에 참가해 해외시장 개척에 힘쓰고 있으며, 헬스 산업 내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태광아이엔티(대표 김해수)는 나일론 및 폴리에스테르 직물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섬유업체로서, 폐페트병(PET)을 활용한 친환경 원사(Regen, Robic) 제품으로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정은주 달성부군수는 “달성군에서는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서 더 큰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기술개발·기술이전료·이전기술 사업화 지원, 전시회 참가 지원 등을 통해 해외 판로개척 및 수출기업의 기술 경쟁력을 높이는 데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