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헌수 기자
KWC 입주기업 투어.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제공.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기봉)은 지난 10월 31일(금) 국가물산업클러스터(KWC) 입주기업과 지역대학 및 시민과의 교류를 위한 「물길 따라 물기업 TOUR」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산업설비자동화과 교수와 학생 14명, 공단 시민기자단 21명이 참여했으며, △국가물산업클러스터 홍보전시관 및 실증화시설 견학 △입주기업 방문 및 현장 교류 순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전시관과 실증화시설을 살펴보며 국가물산업클러스터의 조성 배경과 기능을 이해하고, 이어 입주기업 3개사(블루센㈜, ㈜케이디, ㈜그린텍)를 방문해 기업 관계자들과 소통했다.
한국폴리텍대학 학생들은 “지역에도 물산업 관련 다양한 기관과 기업이 있다는 점을 새롭게 알게 되어 뜻깊었다”고 전했다.
KWC 입주기업 투어.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제공.
한편, 공단은 2022년부터 지역 전문대학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인재 양성 프로그램 개발 △산학협력 강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등 물산업 전문인력 양성 기반을 다지고 있다.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문기봉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가물산업클러스터와 입주기업, 지역대학, 시민이 함께 교류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물산업에 대한 시민 관심을 높이고, 대구 물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